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POSCO홀딩스, 2분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상회할 듯

공유
0

[관심주] POSCO홀딩스, 2분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상회할 듯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POSCO홀딩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NH투자증권은 POSCO홀딩스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1조7379억원, 영업이익이 2조1131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에 비해 4% 가량 줄게 되지만 시장 상황을 감안하면 선방한 셈입니다.
NH투자증권 변종만 연구원은 그러나 글로벌 철강 가격의 동반 하락으로 하반기에는 이익 감소가 예상되고 중국의 인프라 투자 수요 기대되나 여름 비수기와 재고 조정을 거치며 가격 약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중국의 열연 유통 가격은 지난 4월 최고가에서 16% 하락했고 국내 열연 유통 가격은 톤당 124만원으로 상반기 최고가 대비 12% 떨어진 수준입니다.

하반기 중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수요 기대되나 철강 시황에는 여름 비수기와 재고 조정을 거쳐 9~10월 성수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업회사인 POSCO(포스코)의 영업이익은 1조2413억원으로 전망됩니다. 원료 가격 상승보다 판매 가격(ASP) 상승이 소폭 더 컸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철강 판매 가격 하락세가 뚜렷해지면서 POSCO홀딩스의 실적이 감소할 것이란 우려도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POSCO홀딩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37만원에서 31만원으로 16.2% 하향 조정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POSCO홀딩스의 최대주주는 국민연금공단으로 지분 9.2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BlackRock이 지분 취득을 늘려 5%를 넘긴 주요주주가 됐습니다.

POSCO홀딩스는 외국인의 비중이 52.7%, 소액주주 비중이 66%에 달합니다.

POSCO홀딩스는 지난 2월 25일 우리사주조합 출연을 위해 자사주 22만3605주를 처분했습니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