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한화솔루션, 신재생에너지 흑자 전환에 기대감

공유
0

[관심주] 한화솔루션, 신재생에너지 흑자 전환에 기대감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한화솔루션은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보이고 신재생에너지 부문이 흑자 전환에 성공하자 증권사들이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3조3891억원, 영업이익이 2778억원, 당기순이익이 2445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한화솔루션의 2분기 영업이익이 회사 추정치를 72.3%, 시장 기대치를 88.7% 대폭 상회했다는 것을 감안해 한화솔루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 전유진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의 신재생에너지 부문이 2020년 3분기 이후 2년만에 처음으로 흑자를 달성했고 매출액 규모도 1조2343억원으로 역대 최대치에 달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한화솔루션의 신재생에너지 부문이 하반기에도 모듈 출하량 확대 및 판매가격 인상 지속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있고 4분기에는 계절적 성수기와 폴리실리콘 가격 하향 안정화에 따라 약 10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한화솔루션의 케미칼 부문이 유가강세로 원가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인도와 중국 수요부진으로 가격이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어 케미칼 부문의 이익은 하향조정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한화솔루션의 최대주주는 지주회사인 한화로 지분 36.2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화의 최대주주는 김승연 회장으로 지분 22.65%를 갖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외국인의 비중이 19.4%, 소액주주의 비중이 52% 수준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