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빅데이터 특징주] 현대에너지솔루션 한주간 61%↑...외국인·기관 집중 매수

글로벌이코노믹

[빅데이터 특징주] 현대에너지솔루션 한주간 61%↑...외국인·기관 집중 매수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지난 한주간 상장주식수 대비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이 비중을 가장 크게 확대한 종목은 현대에너지솔루션으로 나타났다.

31일 글로벌이코노믹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지난 한주간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한 종목을 분석한 결과 25일부터 29일까지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들은 현대에너지솔루션을 약 72만주 가량 사들이며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기관과 외국인이 한주간 현대에너지솔루션을 사들인 규모는 상장주식수의 6.41%에 해당한다. 이는 기관과 외국인투자자 합산 기준으로 상장주식수 대비 비중확대 1위에 해당한다.

지난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은 현대에너지솔루션을 51만주 순매수했고, 외국인투자자들도 20만주 가량 순매수 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순매수 등 긍정적인 수급의 영향으로 한주간 61.34% 상승했다.
이어서 기관과 외국인 주간 기준으로 제로투세븐, 지투파워, 현대로템, 신진에스엠, 비에이치, 동국S&C, 씨에스베어링, 현대위아, EDGC, 삼강엠앤티 등은 상장주식수 대비 2% 이상 매수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주간 기관투자자 비중 확대 상위 종목으로는 제로투세븐, 현대에너지솔루션, 인탑스, 씨에스베어링, 유진스팩6호, 현대일렉트릭 순이며, 외국인투자자 비중확대 상위종목으로는 지투파워, 세림B&G, 신진에스엠, 실리콘투, EDGC, 비에이치 순이다.

자료=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거래소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