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아마존 로봇기업 인수…홈서비스 로봇기업 에브리봇 급등

공유
0

[특징주] 아마존 로봇기업 인수…홈서비스 로봇기업 에브리봇 급등

사진=에브리봇
사진=에브리봇
홈서비스 로봇 기업인 에브리봇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주식시장에서 오전 10시 18분 현재 에브리봇 주가는 23% 급등해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2507억원으로 2500억원을 넘어섰다.
이날 강세는 온라인 쇼핑 공룡 아마존이 지난 5일(현지시간) 로봇 청소기 '룸바'로 유명한 '아이로봇'을 인수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이로봇은 2002년 룸바를 처음 시장에 내놓으면서 사실상 가정용 로봇 시장의 문을 열었다. 현재 아마존의 디지털 음성인식 보조장치인 '알렉사'도 아이로봇의 제품들을 지원하고 있어 알렉사 소비자들은 알렉사를 통해 룸바를 활용할 수 있다.

아마존의 로봇기업 인수로 국내 로봇기업인 에브리봇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국내 로봇기업 에브리봇은 지난달 신제품 ‘Q5’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및 매출 확대를 본격화를 선언한 바 있다.

최근 출시한 제품 Q5는 고도화된 자율주행 및 로봇청소기 기술이 융합된 제품이다. 물걸레 청소 기능을 극대화했으며 탁월한 진공 흡입력과 저소음 기술을 보유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제품이다. 먼지 비움 기능과 자동 필터 청소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에브리봇은 2021년에는 매출액 511억원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 1분기에만 매출액 127억원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