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코웨이, 2분기 최대 실적에도 주가 내려

공유
0

[특징주] 코웨이, 2분기 최대 실적에도 주가 내려

코웨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코웨이는 올해 2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지만 주가는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주가는 11일 오전 9시 45분 현재 전일보다 300원(0.46%) 내린 6만4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코웨이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한 반면 밸류에이션이 사상 최저 수준이라고 판단해 코웨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8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는 올해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9782억원, 영업이익이 1760억원, 당기순이익이 1325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이재광 연구원은 코웨이가 말레이시아에 이어 미국 법인이 빠르게 성장 중에 있고 방판 채널의 경우 렌탈 계정이 증가하고 시판 채널로 공기청정기 판매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코웨이의 매출액이 지난 10년간 연평균 7% 성장했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상 최대 실적 기록할 전망이지만 코웨이의 높은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은 사상 최저 수준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의 최대주주는 넷마블로 지분 25.08%를 갖고 있습니다.
넷마블의 최대주주는 방준혁 이사회 의장으로 지분 24.12%를 갖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외국인의 비중이 61.5%, 소액주주 비중이 53%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