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삼성증권, 기대치 상회에 목표주가 유지

공유
0

[관심주] 삼성증권, 기대치 상회에 목표주가 유지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은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자 목표주가가 유지됐습니다.

삼성증권은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영업수익(매출액)이 4조26억원, 영업이익이 1828억원, 당기순이익이 136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공시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증권 운용 부문의 높은 실적 가시성과 IB(기업금융) 부문의 구조적 이익 개선이 프리미엄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해 삼성증권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5000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백두산 연구원은 삼성증권의 2분기 지배순이익이 회사 추정치 7%, 시장 컨센서스를 2% 상회했고 금융상품 판매수익이 13%, 인수 및 자문수수료가 25% 상당 예상치를 넘어섰다고 분석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증권의 채권운용 부문에서 손익 변동성이 낮은 부분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고 파생운용도 좋은 트랙 레코드를 보유 중이고 IB 부문도 구조화 금융과 M&A(인수합병) 자문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증권의 실적 안정성과 양호한 IB 실적에 힘입어 배당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고 올해 예상 배당수익률이 6.8%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의 최대주주는 삼성생명으로 지분 23.3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최대주주는 삼성물산으로 지분 19.3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최대주주는 이재용 부회장으로 지분 17.9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외국인의 비중이 27.4%, 소액주주의 비중이 62%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