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현대글로비스, 현대차 수출 부진 우려에 주가 약세

공유
0

[특징주] 현대글로비스, 현대차 수출 부진 우려에 주가 약세

현대글로비스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글로비스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수출 부진 우려에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주가는 나흘째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주가는 19일 오전 9시 40분 현재 전일보다 500원(0.28%) 내린 17만800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6일(현지시각) 북미에서 생산된 전기차에만 세액 공제 혜택을 주는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서명하면서 위기를 맞게 됐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전량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글로비스의 분기별 실적은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6조8629억원, 영업이익이 4485억원, 당기순이익이 305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현대글로비스의 최대주주는 정의선 회장으로 지분 2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지난 1월 보유하고 있던 지분 6.71% 전량을 GUARDIAN사에 매각했습니다. 정의선 회장도 지분 3.29%를 함께 넘겼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외국인의 비중이 45.7%, 소액주주 비중이 37%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