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업황 개선 전망에 주가 상승

공유
0

[특징주]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업황 개선 전망에 주가 상승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럭셔리 소비가 경기에 덜 민감하고 화장품 업황이 개선될 전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가는 2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일보다 200원(0.73%) 오른 2만76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의류 판매가 예상보다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며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하고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신한금융투자 박현진 연구원은 패션 기업들의 7~8월 소비는 예상보다 훨씬 견조했고 7월 백화점 여성정장과 여성캐주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보다 각각 38.4%, 41.3% 증가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중국에서 영업 기반을 키워가는 일부 브랜드사들이 중국 소비가 강하게 반등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실망 매물이 나오고 있으나 럭셔리 카테고리 소비는 경기에 덜 민감하단 점에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최선이 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분기별 실적은 기복이 크지만 성장하는 모습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3839억원, 영업이익이 387억원, 당기순이익이 33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인터의 최대주주는 신세계로 지분 38.9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의 최대주주는 정유경 총괄사장으로 지분 18.56%를 갖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는 외국인의 비중이 5.4%, 소액주주의 비중이 32%에 이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4월 11일 액면가 5000원 주식을 1000원으로 액면분할했습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