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TV-미디어지니 합병 추진에 7%대 강세

공유
0

[특징주]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TV-미디어지니 합병 추진에 7%대 강세

스카이라이프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스카이라이프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KT스카이라이프(스카이라이프)가 자회사인 스카이라이프TV와 미디어지니의 합병 추진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의 주가는 2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전일보다 620원(7.47%) 오른 892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전날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스카이라이프TV가 미디어지니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법인의 지분은 KT스카이라이프가 62.7%, KT스튜디오지니가 37.3%를 보유하게 됩니다.

합병법인은 지속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및 제작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KT그룹 내 미디어 계열사들과의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스카이라이프의 분기별 실적은 기복이 있지만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입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수익(매출액)이 2542억원, 영업이익이 233억원, 당기순이익이 16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스카이라이프의 최대주주는 KT로 지분 44.9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KT의 최대주주는 국민연금공단으로 지분 12.57%를 갖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외국인의 비중이 12.4%, 소액주주의 비중이 42%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