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인공지능 종목추천 ‘위클리픽’ 서비스 출시

공유
0

한화투자증권, 인공지능 종목추천 ‘위클리픽’ 서비스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주식 투자 앱 스텝스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종목 추천 서비스인 위클릭픽을 출시 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한화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은 주식 투자 앱 스텝스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종목 추천 서비스인 위클릭픽을 출시 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자사의 주식 투자 앱 스텝스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종목 추천 서비스인 위클릭픽을 출시 했다고 5일 밝혔다.

‘위클리픽’은 인공지능(AI)이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해 매주 월요일 국내 및 해외주식 각 5개 종목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한화투자증권은 콴텍투자일임의 멀티 팩터 모델(Q-Engine)을 활용해 성과 안정성, 실적 매력도, 재무 안정성, 가격 매력도 등 자체 선별 기준에 따라 추천 종목을 선정한다.

이번 서비스는 스텝스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텝스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위클리픽’ 서비스를 신청하고 주식을 매수하는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5000원을 지급한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콴텍투자일임과 함께 랩어카운트 상품인 'AI 알고리즘 랩'을 출시한 데 이어, 매주 해외 이슈를 분석해 긍정/부정 종목을 보여주는 ‘뉴스 트렌드’ 서비스를 STEPS에 제공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