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19% 넘을듯

공유
0

[관심주]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19% 넘을듯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큰 폭 상회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신세계가 면세점 규제 완화로 투자 심리 회복이 이어지고 있고 국내외 여행 수요 회복을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판단해 신세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6만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신세계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9226억원, 영업이익이 190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신세계의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19.5% 상회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8771억원, 영업이익이 1874억원, 당기순이익이 82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김명주 연구원은 신세계의 백화점 부문이 패션의 고신장으로 3분기 기존점 신장률이 22%를 기록할 것이나 면세점은 위안화 약세가 이어지며 2분기 대비 큰 개선은 없을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신세계의 면세점 사업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하나 국내외 코로나19 관련 규제가 완화되면서 투자 심리가 회복되고 있고 의류 매출 호조와 함께 국내외 여행 수요 회복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의 최대주주는 정유경 총괄사장으로 지분 18.5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이명희 회장이 지분 10.0%를 갖고 있습니다.

신세계는 외국인의 비중이 27.2%, 소액주주 비중이 60%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