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카드 비교 서비스' 전면 시행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카드 비교 서비스' 전면 시행

마이데이터 사업자 증권사 최초 시행
투자·대출·카드 종합금융 플랫폼 도약
키움증권이 대표 플랫폼 '영웅문S#'과 '영웅문S'에서 카드 비교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이 대표 플랫폼 '영웅문S#'과 '영웅문S'에서 카드 비교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카드 비교 서비스를 시작했다.

27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대표 플랫폼 '영웅문S#'과 '영웅문S'에서 카드 비교 서비스 기능을 선보였다. 마이데이터 사업을 증권사 최초로 시행했다.

카드 비교 서비스는 소비 태그를 40여가지로 구분해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소비 유형을 선택하고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고를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현재 고객 주도적 선별로 카드를 비교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향후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와 은행 적용 등 마이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알고리즘을 개발해 고객 혜택 중심의 카드 비교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 키움증권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최대 17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이 투자를 넘어 대출, 카드 등 기존 증권사에서 찾아 볼 수 없던 새롭고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제공하며 디지털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다진다"며 "알고리즘을 강화해 보다 고객 혜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착한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