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우조선해양 인수는 악재?

공유
0

[특징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우조선해양 인수는 악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에어로)는 대우조선해양의 인수가 악재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의 주가는 27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일보다 2700원(4.08%) 내린 6만3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의 주가는 26일엔 10.80% 급락했고 연 사흘째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는 한국산업은행의 대우조선해양 매각 계약이 대우조선해양의 대주주로 실적을 연결 반영하는 주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가에서는 한화에어로가 방산 회사를 지향하며 민수사업을 정리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변동성이 큰 조선업이 반영되는 것이 분명한 부담요인으로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는 또다른 관점의 지배구조 재편이 있을 수도 있고 이는 긴 관점의 투자 시계이며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밖에 없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는 대우조선해양의 인수에 1조원을 투입해야하며 재무상태에도 적지 않은 부담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에어로의 올해 6월 말 현재 별도기준 현금및현금성자산은 1273억원, 기타유동금융자산은 268억원 규모입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분기별 실적은 매출액이 성장하는 모습이나 수익성은 변동성이 큽니다.

한화에어로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6711억원, 영업이익이 1129억원, 당기순이익이 5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최대주주는 한화로 지분 33.9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화의 최대주주는 김승연 회장으로 지분 22.6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외국인의 비중이 22.3%, 소액주주의 비중이 54%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