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대웅제약, 실적 기대치 하회 전망에 주가 하락

공유
0

[특징주] 대웅제약, 실적 기대치 하회 전망에 주가 하락

대웅제약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제약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자료=키움증권
대웅제약은 올해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에 하회할 전망에 주가가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주가는 28일 오전 10시 20분 현재 전일보다 1000원(0.63%) 내린 15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의약품 사업과 나보타 사업부의 멀티플이 하락하고 한올바이오파마의 시가총액 하락을 감안해 대웅제약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를 기존 26만원에서 2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NH투자증권 박병국 연구원은 대웅제약의 의약품 사업부의 원가와 비용 증가 및 외주업체의 인건비 등 비용 상승으로 지급수수료가 오르고 환율 상승으로 인해 해외 수입 원재료비가 상승해 대웅제약의 실적이 부진해질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대웅제약의 신제품 판촉비 상승이 주요할 것이며 국내 제약산업에 인플레이션과 환율 영향이 하반기부터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대웅제약의 별도기준 3분기 매출액이 3035억원, 영업이익 309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3분기 영업이익 시장 컨센서스는 347억원입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대웅제약의 분기별 실적은 기복이 크지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3221억원, 영업이익이 300억원, 당기순이익이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대웅제약의 최대주주는 지주회사인 대웅으로 지분 47.7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웅의 최대주주는 윤재승 CVO(최고비전책임자)로 지분 11.61%를 갖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외국인의 비중이 8.7%, 소액주주의 비중이 36%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