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LX인터내셔널, 실적 기대치 부합에 목표주가 유지

공유
0

[관심주] LX인터내셔널, 실적 기대치 부합에 목표주가 유지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X인터내셔널은 올해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에 목표주가 유지됐습니다.

하나증권은 LX인터내셔널이 물류 운임 약세 흐름으로 실적에 우려로 부각될 수 있으나 유연탄 가격 상승으로 충분히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LX인터내셔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7000원을 그대로 고수했습니다.
하나증권은 LX인터내셔널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5조347억원, 영업이익이 2614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5조200억원, 영업이익이 2894억원, 당기순이익이 230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하나증권 유재선 연구원은 팜오일 가격이 하락하고 인도네시아 저열량탄 가격도 전분기대비 약세를 보였지만 호주 고열량탄 가격이 가파른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인도네시아 GAM 광산 생산량 증가는 4분기까지 예정되어 있어 연말까지 LX인터내셔널의 증익을 이끌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은 LX인터내셔널이 물류 운임 하락으로 판토스의 실적 감소가 불파기할 것으로 보이나 전사적인 실적 추정치는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높고 향후 유연탄 가격에 따라 배당도 기대 이상으로 산정될 여지가 있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은 LX인터내셔널의 물류 운임이 최근 빠르게 하락하고 있어 우려가 존재하나 적어도 3분기까지는 완만한 마진 안정화 흐름이 관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X인터내셔널의 최대주주는 LX홀딩스로 지분 24.6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X홀딩스의 최대주주는 구본준 회장으로 지분 20.37%를 갖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은 외국인의 비중이 30.8%, 소액주주의 비중이 63%에 달합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