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제일기획, 예상보다 강한 경기 둔화 부담에 주가 하락

공유
0

[특징주] 제일기획, 예상보다 강한 경기 둔화 부담에 주가 하락

제일기획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제일기획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
제일기획은 지난해 4분기 예상보다 강했던 경기둔화 부담에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자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의 주가는 1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일보다 300원(1.37%) 내린 2만165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제일기획의 광고주 집행 축소가 예상보다 강했던 탓과 비우호적 외부 환경을 반영해 실적 추정치를 조정해 제일기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를 기존 3만5000원에서 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NH투자증권 이화정 연구원은 제일기획이 광고주의 전통매체 집행 축소에 따른 광고 시장 위축 영향을 온전히 피해갈 수는 없으나 높은 광고 효율로 광고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신규매체에 대한 강점을 활용해 차별화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제일기획이 신사업 관련 선제적 준비로 중장기 성장 동력이 풍부하고 높은 배당성향이 담보되어 있어 실적 추정치 하향을 고려해도 올해 예상 PER(주가수익비율)이 12배로 밴드차트 하단 수준에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제일기획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2043억원, 영업이익이 718억원, 당기순이익이 24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제일기획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832억원을 하회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제일기획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9289억원, 영업이익이 595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제일기획의 최대주주는 삼성전자로 지분 25.2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최대주주는 삼성생명으로 지분 8.51%를 갖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최대주주는 삼성물산으로 지분 19.3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최대주주는 이재용 회장으로 지분 17.9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외국인의 비중이 34.2%, 소액주주의 비중이 32%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