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점진적 실적 상승 전망에 주가 5%대 급등

공유
0

[특징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점진적 실적 상승 전망에 주가 5%대 급등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지난 1년여간 주가 변동 추이. 키움증권 HTS 캡처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이 부진했으나 중장기 실적이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가는 7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일보다 4000원(5.55%) 오른 7만6100원에 매매되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단기 실적이 신규라인 가동에 따른 고정비 부담 증가로 기존시장 기대치 대비 부진할 가능성이 높으나 중장기 실적은 점진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9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하아투자증권 정원석 연구원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범용제품 시장 진입을 통한 고객사 다변화로 가동률을 끌어 올릴 경우 손익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확실한 수주물량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신규라인을 예정대로 연내 추가로 가동할 경우 또다시 고정비 부담이 높아져 실적 불확실성이 커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지난해 연말 발표된 미국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백서를 통해 분리막도 배터리 주요 부품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중국산 분리막 수요를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1774억원, 영업이익이 –103억원, 당기순이익이 9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524억원, 영업이익이 –90억원, 당기순이익이 –57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최대주주는 SK이노베이션으로 지분 61.2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최대주주는 SK로 지분 33.40%를 갖고 있습니다. SK의 최대주주는 최태원 회장으로 지분 17.5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외국인의 비중이 8.3%, 소액주주의 비중이 23%에 이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난 2019년 4월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물적분할돼 설립된 회사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