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람테크놀로지 수요예측 흥행 성공…공모가 2만2000원 확정

공유
0

자람테크놀로지 수요예측 흥행 성공…공모가 2만2000원 확정

사진=자람테크놀로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자람테크놀로지
자람테크놀로지가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하면서 최종 공모가 또한 예상 밴드 상단을 훌쩍 뛰어 넘었다.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자람테크놀로지는 이달 15~16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1만6000원~2만원)의 상단을 초과한 2만2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774개 기관이 참여해 1,7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공모가가 확정됨에 따라 총 공모금액은 205억 원으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공모가를 적용한 예상 시가총액은 1363억원 수준이다.

상장을 주관사인 신영증권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상황을 고려해 구주매출을 없애고 100% 신주발행으로 진행한 점, 실제 유통가능 물량이 상장예정주식수 중 14.14%밖에 되지 않는 점 등 최대한 시장친화적으로 구성한 공모 구조도 투자매력도를 높였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람테크놀로지는 2000년 1월에 설립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다.

PABX교환기용 칩, 오디오 신호처리 칩, 음성인식 칩, 하이패스 단말기용 반도체 등 다양한 반도체의 개발과정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핵심 제품은 ▲효율적인 5G기지국 설치를 가능케하는 5G용 시스템 반도체 XGSPON SoC (국내 최초 개발 및 상용화) ▲XGSPON SoC를 광트랜시버에 부착한 스틱 형태의 제품인 XGSPON STICK (세계 최초 상용화)이 있다.

자람테크놀로지는 경쟁사와의 차별화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차세대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25GS-PON SoC를 2023년 하반기에 세계 최초로 출시하려는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GS-PON SoC를 시장에 출시했거나 제품 개발 로드맵에 올린 경쟁사는 현재 없는 상태다. 개발이 예정대로 진행되면 자람테크놀로지는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고, 시장의 기술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자람테크놀로지는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 대부분을 연구개발과 시설투자에 사용해 핵심 연구인력에 대해 최적의 연구개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람테크놀로지 백준현 대표는 "자람테크놀로지의 앞선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에 믿음을 주신 투자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IPO 일정이 지연되긴 했지만 상장 추진에 대한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람테크놀로지는 이달 22일~23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오는 3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예정이다. 주관사는 신영증권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