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투자증권, 금융공학 기반 ‘예드자문형 랩 삼성전자’ 출시

공유
0

유진투자증권, 금융공학 기반 ‘예드자문형 랩 삼성전자’ 출시

사진=유진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21일 금융공학 모델에 기반해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예드자문형 랩(Wrap) 삼성전자'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삼성전자 한 종목을 대상으로 하며, 델타 헤징(Delta hedging) 전략을 통해 운용된다는 점이다.
델타는 기초자산의 가격변동으로 인한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하여 이용될 수 있으며, 이를 ‘델타 헤징(delta hedging)’이라 한다.

상품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최초 투자금 중 약 35% 비중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편입한다. 이후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 비중을 늘리고, 주가가 상승하면 주식 비중을 줄여 매매 실현이익을 축적하는 방식이다.

가입기간 동안 고객이 지정한 전환 목표수익률에 도달 시 안정형 자산으로 전환하여 운용된다.

‘유진 챔피언 예드자문형 랩(Wrap) 삼성전자’의 투자자문을 맡고 있는 ‘예드(YED) 투자자문’은 금융공학 전문 투자자문사로서 10년 이상 ELS 북(Book) 운용을 총괄했던 경험과 다양한 금융공학 관련 상품을 개발한 경력을 갖고 있다.

유진투자증권 조성호 금융상품실장은 “이 상품은 금융공학 모델을 통해 실현이익을 꾸준히 축적하기 때문에 보합세 또는 약간의 하락세에도 꾸준한 투자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또한 대부분 수익이 삼성전자 매매차익으로 발생함에 따라,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 등 절세 니즈가 있는 고객이라면 국내 상장주식 운용수익에 대한 매매차익 비과세 제도로 인해 절세 혜택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유진 챔피언 예드자문형 랩(Wrap) 삼성전자’는 고위험 등급으로 적극투자형 이상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2,000만원으로 기본보수는 연 0.4%이며, 선취수수료 1.8%가 발생한다. 기본 계약기간은 1년이나 최대 3년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자유로운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단, 중도해지 시 수수료가 부과된다.
이 상품은 유진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