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D] 메리츠증권 미국채 10년·30년물 추종 ETN 시리즈 '주목'

공유
2

[AD] 메리츠증권 미국채 10년·30년물 추종 ETN 시리즈 '주목'

레버리지와 인버스2X 통해 다양한 방식의 투자 및 헤지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장기 국채를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중 대표적인 상품으로 메리츠증권의 ETN을 들 수 있다.
23일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이 회사는 미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4개 종목과 미국채 30년물에 투자하는 ETN 4개 종목을 상장해 운용 중이다.

해당 상품으로는 미국채 10년물을 기초자산으로 미국채 10년물을 추종하는 ▲‘메리츠 미국채10년 ETN(H)’ ▲‘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10년 ETN(H)’ ▲‘메리츠 인버스 미국채10년 ETN(H)’▲‘메리츠 인버스 2X 미국채10년 ETN(H)’과 미국채 30년물을 추종하는 ▲메리츠 미국채30년 ETN(H)▲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30년 ETN(H)▲메리츠 인버스 미국채30년 ETN(H)▲메리츠 인버스 2X 미국채30년 ETN(H)으로 총 4개 종목이다.

국내 상장지수펀드(ETF)시장에 미국채10년·30년 선물을 추종하는종목은 이미 상장되어 있지만 메리츠증권의 ETN은 현물을 추종한다는 점에서 강점이 있다.

이 상품은 선물이 아닌 미국채 현물을 추종하고 레버리지 및 인버스2X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은 메리츠증권의 ETN이 최초이다.

미국채10년ETN(H)은 대표적인 장기 투자상품으로 미국채 10년물 3개 종목으로 구성된 기초지수에 각각 1배와 2배,그리고 인버스 형태로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메리츠 미국채30년ETN(H)은 메리츠 미국채 10년 ETN(H)시리즈 보다도 기초자산의 만기가 초장기로 긴만큼금리 변동에 따른 가격의 변화가 더욱 크다.
이런 이유로 미국채 금리 변화 방향에 더 적극적으로 대비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환헤지(H)를 실시해 환율 변동 위험 없이 투자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해당 종목들의 장점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글로벌 금융시장 전반의 변동성이 매우 커지고 있어 각각의 투자 포트폴리오마다 다른 방식의 대비가 필요하다”면서“미국채 대표 장기 상품인10년물과 30년물에 대한 다양한 방식의 투자를 통해, 해외 안전자산 비중 확대 또는 미 금리 상승 가능성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 등이 모두 가능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각각의 종목 및 기초지수 관련세부 정보는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기초지수를 산출하는 KA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자 유의사항]

투자자는 ETN에 대해 메리츠증권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투자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ETN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ETN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 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메리츠증권(AA-, 2021. 06. 21, 한국신용평가)의 신용위험(부도 또는 파산 등)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TN 온라인 매매시 거래수수료(0.078132% ~ 0.198123%) 발생. 자세한 사항은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참조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