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마토시스템,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코스닥 상장

공유
0

토마토시스템,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코스닥 상장

이미지 확대보기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 솔루션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토마토시스템은 대학·공공·금융·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객을 확보하며 ▲UI·UX 개발 솔루션 ▲DB(데이터베이스)모델링툴 ▲대학 정보화 솔루션 ▲SSO(통합인증시스템)·포털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전문 기업이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매출성장률(CAGR) 20%를 기록해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기술 경쟁력과 제품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70억원, 7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8%, 399%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이사는 "토마토시스템은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품고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기술 고도화와 수익 성장을 이뤄냈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의 총 공모주식수는 86만주, 희망 공모밴드가는 1만8200~2만2200원이다. 공모 후 예상 시가총액은 945억~1153억원이다. 다음 달 10~11일 기관 수요예측 후 18~19일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교보증권이다.


김보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bg@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