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증권, S&P500 VIX 선물 기초자산 ETN 출시…"하방 투자 가능해져"

공유
0

하나증권, S&P500 VIX 선물 기초자산 ETN 출시…"하방 투자 가능해져"

하나증권은 30일 미국 S&P500 VIX 선물 지수를 기초로 하는 '하나 -0.5X S&P500 VIX S/T 선물 ETN(H)'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증권은 30일 미국 S&P500 VIX 선물 지수를 기초로 하는 '하나 -0.5X S&P500 VIX S/T 선물 ETN(H)'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증권
미국 증시 변동성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이 출시됐다.

하나증권은 30일 미국 S&P500 VIX 선물 지수를 기초로 하는 '하나 -0.5X S&P500 VIX S/T 선물 ETN(H)'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VIX지수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삼고, 기초자산 변동성의 50%를 역으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VIX 지수는 시장 변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단기적인 위험 회피 헤지수단으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이번 출시로 국내 최초 VIX지수 하락 변동성에 대한 투자도 가능해져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이상호 하나증권 주식본부장은 "하나증권은 ETN시장에서 여러 기초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손님들의 니즈를 충족 할 상품을 적시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 상품이다. 신용위험에 다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한편, 레버리지 상장지수상품(ETP)을 거래할 경우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매수가 가능하다.
ETP란 ETN과 상장지수펀드(ETF)를 합쳐서 부르는 용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