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상장회사협의회·딜로이트 안진, XBRL 재무공시 유의사항 설명회 개최

공유
0

한국상장회사협의회·딜로이트 안진, XBRL 재무공시 유의사항 설명회 개최

사진=한국상장회사협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상장회사협의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지난 26일 상장회사회관 대강당에서 국내 주요 상장기업 회계·공시 담당자 대상으로 ‘국제표준 전산언어(XBRL·eXtensible Business Reporting Language) 재무공시 유의사항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도 사업보고서부터 재무제표 주석의 XBRL 재무공시가 상장법인에 순차 적용되는 새로운 공시제도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상장회사협의회와 딜로이트 안진의 ‘XBRL 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설명회에서는 금융감독원 김갑제 선임조사역의 ‘XBRL 재무공시 제도 개요 및 재무공시 선진화 로드맵’, 이형남 딜로이트 안진 XBRL 센터장의 ‘XBRL 주석작성 기초’ 및 장재성 딜로이트 안진 이사의 ‘XBRL 주석작성 시연’ 등 상장기업이 XBRL 주석 공시를 위해 필요한 실무적이고 유의미한 사항이 다양하게 다뤄졌다.

한편 본 교육 내용은 현장 교육 참석이 어려운 상장회사협의회 회원사를 위해 오는 6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장회사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보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eeping@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