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실시..."독립 리서치사 밸류파인더와 협업"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실시..."독립 리서치사 밸류파인더와 협업"

사진=NH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중소형주 분석에 특화된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코스피 지수는 2600선에서 단기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지만, 2차전지, 인공지능(AI), 반도체, 조선/기계 업종 등의 종목들은 시장 대비 강한 흐름이 나오는 등 소위 개별종목 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가총액 5000억원 미만의 중소형주에 대한 투자 정보 수요가 늘고 있다.
이를 위해 NH투자증권은 독립 리서치사인 밸류파인더㈜와 협업을 통해 국내 스몰캡 기업 탐방 노트를 제공한다.

밸류파인더는 기업 탐방 및 분석에 강점인 독립 리서치사로 2022년 언론사에서 주최한 금융투자대상 독립리서치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받는 등 시장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밸류파인더는 직접 기업을 방문하고, 해당 기업의 업황을 파악해 업데이트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기업 탐방 리포트를 매주 화/수요일 오전 8시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7월 28일(금)부터 NH투자증권 QV MTS를 이용하는 전 고객이 조회(메뉴→트레이딩→투자정보→리서치리포트→밸류파인더탐방노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Digital고객관리본부 김봉기 대표는 해당 컨텐츠는 중소형주 투자에 필요한 정보의 신뢰성과 다양성 측면을 모두 고려했다고 하며, 투자의 폭을 넓히고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일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