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테우스자산운용, 에스엘플랫폼과 손잡고 코리빙 하우스 개발

글로벌이코노믹

메테우스자산운용, 에스엘플랫폼과 손잡고 코리빙 하우스 개발

사진=메테우스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테우스자산운용
메테우스자산운용이 강동구 길동에 코리빙 하우스를 개발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주)에스엘플랫폼(이하 SLP)과 MOU를 체결했다.

22일 메테우스자산운용에 따르면 메테우스와 SLP는 Target 펀드 조성 후, 완공된 오피스텔 건물을 매입하고 코리빙 하우스로 밸류애드(Value-add) 한 후, SLP가 책임임차(Master Lease) 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코리빙 하우스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는 새로운 주거형태의 하나다. 이는 기존 공유주거의 개념인 쉐어하우스보다 개인공간은 더 독립적으로 만들고 공용공간은 더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될 수 있도록 강화된 거주 시설이다.

길동 코리빙 하우스에는 개인공간인 개별실 외 공용공간으로서 기본적인 주방, 세탁실 등뿐만 아니라, 거주자 사이에 유대관계를 향상시키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미팅룸, 카페테리아 등과 같은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여 거주자들의 사회적 니즈까지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메테우스는 밝혔다.
이를 위하여 메테우스는 코리빙 하우스 운영에 전문성을 갖춘 SLP와 개발 사업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는 MOU를 체결하고, 완성된 오피스텔을 SLP가 에쿼티(Equity) 투자에 참여한 펀드를 통해 매입한 후 코리빙 하우스로 개발 및 SLP의 마스터리스 운영 순서로 본 건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스엘플랫폼(SLP)은 21년말 신영그룹 내 신영자산관리와 쏘시오리빙간 합병으로 새롭게 출범하였으며, 부동산 자산관리와 임대운영, 커뮤니티 시설 및 주거서비스 운영, 생활숙박시설 운영, 프롭테크 Data & Solution 컨설팅 등을 통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호 종합부동산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메테우스는 부동산개발에 특화된 운용사로 2018년 설립된 이후 매년 높은 수준의 성장을 거듭해오며 부동산 PF대출 주선, 물류창고 및 오피스 빌딩 등의 실물 매입 및 직접 개발사업 프로젝트 진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