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증권, 전 고객 대상 홍콩 거래소 실시간 시세 조회 무료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미래에셋증권, 전 고객 대상 홍콩 거래소 실시간 시세 조회 무료

미래에셋증권은 4일 부터 국내 최초로 전 고객을 대상으로 홍콩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증권은 4일 부터 국내 최초로 전 고객을 대상으로 홍콩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4일 부터 국내 최초로 전 고객을 대상으로 홍콩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홍콩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조회에 발생하는 비용이 월 5만원 수준을 감안하면 투자자들은 연간 60만원 가까운 비용절감 효과를 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치로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은 국내 전 증권사 중 유일하게 미국, 중국, 영국, 싱가포르를 포함한 총 다섯 개 시장의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게 된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글로벌 우량 주식에 대한 자산 배분을 강조하고, 글로벌 투자 인프라의 개선과 함께 해외 주식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작년 5월 국내 최초로 미국주식 나스닥 토탈뷰 서비스를 도입하며 미국주식 거래 환경을 국내주식 거래 수준으로 제공하였고, 올해 7월부터는 전 고객 대상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ZERO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은 계속되는 글로벌 증시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전 고객 대상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ZERO 프로젝트를 시행한 이후 해외 자산은 1.5조원 이상 신규로 유입되었고, 해외주식 거래 고객수는 7%, 해외주식 거래금액은 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어, 글로벌 우량자산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글로벌 자산에 대한 분산투자 문화가 투자자들 사이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드리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