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학개미 모셔라"…증권사, 해외주식 고객 유치전 '치열'

공유
0

"서학개미 모셔라"…증권사, 해외주식 고객 유치전 '치열'

신한투자증권은 1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신한투자증권은 1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새해들어 국내 주식시장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증권사들이 '서학개미' 유치에 힘을 쏟아붓고 있다.

2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나란히 시작했다.
신한투자증권은 1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에 타 증권계좌에서 보유하고 있던 해외 상장 주식 및 ETF를 신한투자증권으로 대체 입고한 후, 해외 주식을 1천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자산증대 금액과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200만원까지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는 거래금액이 1천만원 이상이며 자산증대 금액 별로 1천만원 이상 2만원, 3천만원 이상 5만원, 5천만원 이상 10만원, 1억원 이상 20만원, 3억원 이상 35만원, 5억원 이상 50만원, 10억원 이상 75만원, 30억원 이상 100만원의 현금 리워드를 지급한다.

거래금액이 1억원 이상일 경우 리워드는 자산증대 금액별 리워드의 2배를 지급해 최대 2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자산 유지 기간인 4월 30일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초과 현금 리워드 금액의 제세공과금 22%는 고객 부담으로 리워드 금액에서 차감되며, 리워드는 5월 중 신한투자증권 계좌로 지급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2월 29일까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2월 29일까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2월 29일까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른 금융사 계좌에 보유중인 해외주식을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로 옮긴 고객에게 입고·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61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한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되는 한국투자증권 계좌의 온라인 거래서비스다. 1주 이상 입고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위해 투자에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3일까지 매주 일정 금액 이상 거래한 고객 100명을 추첨하여 테슬라(TSLA)·인베스코 QQQ 트러스트(QQQ)·아마존(AMZN) 등 주식을 지급한다.

주간별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 누적 거래액 30억원 이상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엔비디아(NVDA) 주식이 주어진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