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자산운용, 2분기 유망 전략 펀드 발표

공유
0

KB자산운용, 2분기 유망 전략 펀드 발표

KB자산운용은 1일 글로벌 증시 변동성과 금리 인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2분기 주목해야 할 유망 펀드 5종을 제안했다. 사진=KB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KB자산운용은 1일 글로벌 증시 변동성과 금리 인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2분기 주목해야 할 유망 펀드 5종을 제안했다.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1일 글로벌 증시 변동성과 금리 인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2분기 주목해야 할 유망 펀드 5종을 제안했다.

첫 번째로 제시한 펀드는 'KB 머니마켓 액티브’와 'KB 장기 국공채 플러스’다.
금리 인하 시점과 속도를 예측하기 어려운 와중에 안정성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채권 바벨 전략’에 적합하다는 이유에서다. 즉 단기채를 통해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KB 머니마켓 액티브’에 투자하면서 금리 하락에 따른 자본차익을 누릴 수 있는 장기채 상품인 'KB 장기 국공채 플러스’를 함께 보유하는 방식이다.

'KB 머니마켓 액티브’는 약 3개월 이내 고금리 우량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대표적 초단기 상품이다. 머니마켓펀드(MMF) 대비 편입자산의 규제가 적어 적극적인 자산 편입이 가능하고, 그만큼 상대적으로 더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 장기 국공채 플러스’는 듀레이션 10년 내외 국고채와 우량 공사채에 투자하는 펀드다. 금리 민감도가 높은 장기채 투자를 통해 안정적 이자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추천한 펀드는 'KB 미국 대표성장주’와 'KB 글로벌 AI 플랫폼’이다. 미국 성장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되는 가운데 빅테크 기업이 주도하는 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서다.

'KB 미국 대표성장주’는 엔비디아, 애플, 테슬라 등 미국을 대표하는 우량성장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2020년 출시된 'KB 글로벌 AI 플랫폼’은 AI 디지털 산업 전반에 걸친 밸류체인을 아우르는 테크 산업에 투자한다. 규모는 작지만 장기 성과가 우수한 펀드로 1년 수익률이 46%를 넘는다.(에프앤가이드 3/28 기준) ETF 시장의 급성장 속에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올해 KB자산운용이 전략적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상품이다.

세 번째로는 금리 하락기에 추천할만한 배당상품인 'KB 한국리츠인프라’ 펀드를 제안했다. 최근 금리 인하 기대감과 국내 우량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리츠의 배당 매력이 부각되면서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 펀드다. 맥쿼리인프라와 국내 우량 상장 리츠에 투자하면서 안정성과 배당수익을 극대화한 만큼 연금 투자자에게도 안성맞춤이다. 1년 수익률이 9%를 넘으며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에프앤가이드 3/28 기준)
장순모 KB자산운용 상품마케팅전략본부장은 "2분기 투자테마에 맞춘 전략 펀드들을 투자성향에 맞게 활용한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단기 투자상품이 아닌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세분화된 전략 기반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