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증시 마감시황] 하이테크주 매도세로 반락 마감

공유
0

[일본증시 마감시황] 하이테크주 매도세로 반락 마감

이미지 확대보기

3일 일본증시가 상승세를 이어나가지 못했다.

이날 닛케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87.06포인트(-0.97%) 내려간 3만9451.85 로 장 마감했다.

TOPIX도 전일 대비 7.94포인트(-0.29%) 하락한 2706.51에 거래를 마쳤다.

간밤 미국 증시하락에 따른 대형 하이테크주와 지수 기여도가 큰 종목들의 매도가 이어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매수는 반면 중소형주 일부에만 국한되며 지수는 장 후반까지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키타자와 준 미키증권 상품부 투자정보그룹 차장은 “대형주를 중심으로 매물이 쏟아져 외 세력의 매도 압력이 나타났다”라며 “다만 프라임 시장에서는 가격 상승 종목 수가 하락 종목 수를 웃돌고 있어 매수 의욕은 건재한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또 "연초 차익실현 매도는 일단 한풀 꺾였으며, 전날까지 판매된 중소형주 일부에서 환매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내다봤다.

한편 이날 오전 대만 앞바다에서 발생한 지진이 일본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었지만, 향후 반도체 관련 부품 공급 정체 등이 예상돼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유가증권시장 프라임시장의 등락 종목 수는 상승 807종목(48%), 하락 791종목(47%), 보합 54종목(3%)로 나타났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