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AI 자동투자, 30대 직장인에 큰 인기

공유
0

한국투자증권 AI 자동투자, 30대 직장인에 큰 인기

한국투자증권은 자사의 로보어드바이저 랩(WRAP) 상품 추천 서비스 'MY AI' 이용 현황을 분석해 30대 젊은 직장인의 가입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은 자사의 로보어드바이저 랩(WRAP) 상품 추천 서비스 'MY AI' 이용 현황을 분석해 30대 젊은 직장인의 가입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고객 중 30대 젊은 직장인 층에서 로보어드바이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사의 로보어드바이저 랩(WRAP) 상품 추천 서비스 'MY AI' 이용 현황을 분석해 30대 젊은 직장인의 가입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매달 정기적인 수입이 발생하는 직장인 중 핀테크에 능숙한 스마트어댑터(Smart adapter)들이 AI를 활용한 새로운 투자 기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해석이다.

MY AI를 통해 랩 상품에 투자한 고객은 30대가 30.5%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은 40대와 50대가 각각 24.2%, 21.5%를 기록했다.

30대는 통상 펀드나 채권, 발행어음 등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비중이 전체의 15.6%로 낮은 연령대다. 하지만 AI와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투자의 경우, 핀테크와 비대면 거래에 익숙한 이들 연령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기적인 소득이 발생하는 직장인의 가입 비율은 72.2%다. 변동성 높은 시장에 즉각 대응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로보어드바이저의 자동투자 기능에 주목한 영향이다.

MY AI를 활용한 투자 금액은 전체 금융자산 중 평균 15% 수준으로 분산투자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됐다. 그리고 일정 금액씩 매달 정기 투자하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은 50.4%였다.

지난 1월 출시된 MY AI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로보어드바이저가 운용하는 랩(WRAP) 중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투자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가입 후 별다른 관심을 쏟지 않아도 자산을 알아서 굴려준다는 점, 최소 투자금액이 100만원으로 소액 투자가 가능하며 수수료도 연 0.5%로 일반 랩 상품 대비 낮게 책정됐다는 점 등의 이유로 최초 가입 후 계약 유지 비율은 93%에 달한다.

김관식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투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투자 판단을 내리는 만큼, 변동성 높은 상황 속에서도 시장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MY AI 서비스 이용객들의 고유한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편익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투자증권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