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원격·비대면진료 테마주로 분류된 21개 기업 중 16개 종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구성종목의 등락률을 평균한 평균 수익률은 3.42%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토마토시스템이 28% 넘게 급등하며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날 오전 10시 50분 현재 28.36% 상승한 1만1540원에 거래되며 관련 테마주 중에서 가장 좋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어서 나노엔텍(18.64%), 마크로젠(8.33%)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U-HEALTHCARE(Ubiquitous Healthcare Service)란 의료와 IT기술이 융합한 미래형 원격의료시스템으로 환자가 병원 등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격으로 건강관리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세계적으로 의료와 ICT의 융합이 이루어지면서 U-HEALTHCARE 및 원격의료가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음. 특히,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원격의료/원격진료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14일 주식시장에서 원격·비대면진료 테마주로 분류된 기업들의 등락률은 다음과 같다. (포털사 네이버 테마주 분류 기준 적용)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