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넥스 상장사 탑선, 영국 태양광 사업 본격 진출 '신호탄'

공유
1

코넥스 상장사 탑선, 영국 태양광 사업 본격 진출 '신호탄'

탑선의 전남 해남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 시공사진 사진제공=탑선이미지 확대보기
탑선의 전남 해남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 시공사진 사진제공=탑선
코넥스 기업 탑선이 신재생 에너지사업 글로벌 추진 및 사업화를 본격 추진한다.

신재생 통합 솔루션 기업인 탑선은 영국 현지 신재생에너지 선도기업과 영국 ESS 및 신재생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투자 및 직접 EPC 수행관련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다만 계약 상대방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금번 협약에 따른 이들 두 회사는 영국 내에서 대규모 태양광 사업에 대한 투자 검토를 통해 올해 하반기 착공하고, 이르면 내년 하반기 상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써 탑선의 신재생 에너지 글로벌 진출이 빠른 속도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탑선 관계자는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상대방은 영국 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우량 기업으로 독자적으로 운용하고 있는 발전 규모만 2.5GW(2023년 국내 태양광 전체 발전량) 육박한다"며 "이 회사는 이미 영국 및 유럽 등지에서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는 만큼 당사의 ESS 시스템과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유럽 시장 내 빠르게 침투시키고, 시장을 선점하는 데 견인차가 될 것"으로 전했다.

한편, 코넥스 상장기업 탑선은 시가총액 1050억원 규모의 유망 신재생 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