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콤, 경력단절여성 IT취업프로그램 지원...올해로 6년째 이어가

글로벌이코노믹

증권

공유
0

코스콤, 경력단절여성 IT취업프로그램 지원...올해로 6년째 이어가

22일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코스콤, 안양시 거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콤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코스콤, 안양시 거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콤
코스콤이 금융 IT회사라는 본연의 특성을 살려 건강한 IT 문화 확산 및 소외계층의 IT 접근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사회공헌 슬로건인 IT로 만드는 따뜻한 세상을 실천하기 위해 국내외 곳곳에 IT 기기 지원, IT 교육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코스콤의 지원은 멈추지 않고 있는데 이번에도 안양시 내 거주 중인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IT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코스콤은 지난22일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안양시 경력단절여성의 창업을 위한 IT 창업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코스콤이 후원한 IT 창업 프로그램은 'e커머스 여성창업가 양성 교육'으로, 코스콤은 해당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사회 재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교육과정은 쇼핑몰 창업 행정절차부터 시작해, 아이템 선정 및 판매방식, 쇼핑몰 창업기획서 작성법, 스마트스토어 활성화 및 브랜딩 전략 기술, 온라인 마케팅 전략 실무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황상검 코스콤 부서장은 이날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번 교육을 발판 삼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실질적 창업 및 사회적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코스콤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6년간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IT취업프로그램 지원에 나서고 있다. '코딩기반 IT융합강사 양성과정', '로봇코딩제어강사 양성과정', '콘텐츠 에듀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디지털 큐레이터 양성과정', '온라인 마케터 양성과정', '미디어리터러시 강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지원했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