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아이온큐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6.58% 급등한 15.7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아이온큐 주가는 큰 폭으로 출렁거렸다. 장 초반 마이너스 1.09% 하락하며 당일 저가를 기록하고 장중엔 9.50%까지 급등하기도 했다.
아이온큐는 최근 7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온큐의 이러한 상승세는 양자컴퓨팅 기술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성장 잠재력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주식 정보업체 마켓비트에 따르면 오펜하이머앤코(Oppenheimer & Co)는 1분기에 아이온큐 주식 지분을 4.0% 늘렸다. 애리조나 주 공무원들의 퇴직 연금을 관리하는 애리조나 주 퇴직 시스템 또한 2분기에 아이온큐 주식 지분을 3.6% 확대했다. 프로셰어 어드바이저, 퀘스트 파트너스, 프린시펄 파이낸셜 그룹 등도 아이온큐 주식을 추가 매수하며 지분을 늘렸다.
아이온큐는 다음 달 10일 장 마감 이후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다. 시장에서는 긍정적인 실적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아이온큐 주가 상승세를 지속시키는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