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MTS 해외주식 신규 기능 업데이트...글로벌 금융사와 독점 계약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MTS 해외주식 신규 기능 업데이트...글로벌 금융사와 독점 계약

美금융사 독점 제휴 리서치 서비스 'Sleepless in USA' 가독성·접근성 강화
국내 증권사들의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에 주주 할인, 배당 정보 모음, 해외 주식 정밀 검색 등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경쟁에 불이 붙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MTS 업데이트. 사진=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 MTS 업데이트.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도 해외주식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앱의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MTS는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에 비해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간단하게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만 있으면 급변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투자 앱에는 'Sleepless in USA 리포트'와 '해외 ETF 모아보기' 기능이 추가됐다.

Sleepless in USA는 한국투자증권이 글로벌 금융사 스티펄 파이낸셜과 독점 제휴를 통해 미국 현지 리포트를 1일 2회 제공하는 서비스다. 앱 개편을 통해 리포트의 가독성을 높이고, 리포트 관련 미국주식 매매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해외 ETF 모아보기는 고배당, 레버리지·인버스 등 다양한 테마별로 주요 해외 상장지수펀드(ETF)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관심 있는 테마에 맞춰 손쉽게 ETF를 비교하고, 시장 흐름에 따라 적절한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거래 서비스 최초 신청자에게 3개월 간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를 면제하고, 이벤트 신청시 30달러를 지급한다. 다른 금융사에서 해외주식을 이전하는 경우 최대 6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비대면 투자 지원 및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2월 한 달간 서울 충정로 교육센터에서 주식 투자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과정은 비대면 주식 거래를 위한 MTS(모바일)·HTS(홈트레이딩)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입문 강의다.

△주식 주문 △관심종목 및 차트 설정 △사용자 편의 기능 △익절 및 손절매 리스크 관리 기법 등 실제 매매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이번 MTS 개편을 통해 투자자의 해외주식 매매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체계적인 투자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