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논의... 김문수 관련주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논의... 김문수 관련주 '급등'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6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장인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후보 일정을 중단하고 서울로 올라가 현안 문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뒤 회의장을 떠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6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장인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후보 일정을 중단하고 서울로 올라가 현안 문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뒤 회의장을 떠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한덕수 전 총리가 7일 단일화를 논의하기로 한 가운데 김문수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4분 현재 평화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25.72% 오른 5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평화산업도 18.47% 급등하고 있다.

평화홀딩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평화홀딩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평화홀딩스는 계열사 피엔디티가 김 장관 고향인 경북 영천에 공장을 두고 있고 김종석 평화홀딩스 회장이 김 장관과 같은 경주 김씨라는 점에서 ‘김문수 테마주’로 분류됐다. 평화산업도 같은 이유로 테마주로 묶였다.

대선후보 단일화 문제를 놓고 당과 마찰을 빚었던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오늘 오후 한덕수 전 총리와 만날 예정이다.

김문수 후보는 어젯밤 늦게 입장문을 내고 자신이 약속을 제안했다며, 단일화와 관련해 더는 불필요한 논쟁이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