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HD현대중공업 등, 33조 캐나다 잠수함 입찰 참여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HD현대중공업 등, 33조 캐나다 잠수함 입찰 참여 '급등'

HD현대중공업 CI. 사진=HD현대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중공업 CI.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조선주가 강세다. 두 기업이 공동으로 33조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도입 입찰제안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18분 HD현대중공업은 전거래일 대비 2.33% 오른 41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43만5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화오션은 2.53% 오른 8만900원에 거래 중이다.

HD현대중공업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중공업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이외에 HD한국조선해양 2.52%, 삼성중공업 1.78% 등도 상승세다.
조선주가 장 초반 두각을 보이는 건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공동으로 캐나다 잠수함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입찰제안서를 제출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캐나다 최대 TV 방송인 CBC는 5일(현지시간) 한국 방위산업체 세 곳이 올해 3월 초 캐나다 정부에 민간제안사업(unsolicited proposal) 방식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캐나다는 3000t(톤)급 잠수함 8~12척을 도입하는 최대 60조원 규모의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CPSP)를 전개하고 있다. 한국 방위사업청은 지난 3월 캐나다의 잠수함 도입 사업에 한국 방산업체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