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IRP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최대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7월말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증권이 IRP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최대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7월말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IRP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최대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7월말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로보일임에 100만원 이상~300만원 미만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5천원, 300만원 이상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이란 로보어드바이저(Robot과 Advisor의 합성어)가 알고리즘,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서비스이다.

2024년 12월 금융위원회는 퇴직연금 로보일임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이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과 노후 소득 재원 확충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일상이 바쁜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연금 자산관리를 위한 방안의 한가지로 주목받고 있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가입만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시장상황에 따라 알아서 운용해서 쉽게 투자할 수 있고, 투자성향에 맞춰서 운용사의 전략을 선택할 수 있어서 다양하게 투자할 수 있다. 그리고 전략적 자산배분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장기투자 위주 퇴직연금에 적합하게 투자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로보 어드바이저 운용 전문성이 높은 외부 자문사인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의 핀트, 2개사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고객이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등을 이용, 직접 운용사를 골라 투자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증권 연금본부장 이성주 상무는 "퇴직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최적의 연금 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연금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