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삼성SDI 등 배터리株, 트럼프 AMPC 유지되자 동반 '강세'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삼성SDI 등 배터리株, 트럼프 AMPC 유지되자 동반 '강세'

삼성SDI CI. 사진=삼성SDI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I CI. 사진=삼성SDI
국내 배터리 3사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추진하는 대규모 감세 법안이 미국 하원을 통과한 가운데, 첨단제조 생산세액공제(AMPC) 조항은 일단 유지되면서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7분 현재 삼성SDI는 전거래일 대비 4.12% 오른 16만 650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은 각각 전장보다 3.82%, 2.84% 상승 중이다.

삼성SDI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I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지난 22일(현지시간) 미 하원을 통과한 트럼프 대통령의 감세안(One Big, Beautiful Bill Act)에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보조금 정책을 일부 수정하는 내용이 담겼다.

배터리 기업들의 수익성과 직결되는 AMPC는 당초 예상보다 빠른 2028년에 조기 폐지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지만, 종료 시점은 2032년 말에서 2031년 말로 1년 앞당기는 초안을 유지했다. 배터리 셀과 모듈에 대한 생산 보조금 액수도 현행과 동일하게 유지됐다.

AMPC는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배터리 셀과 모듈에 대해 일정 금액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에 생산 체계를 갖춘 국내 배터리 기업들은 이 조항을 통해 매년 조 단위 보조금을 수령해 실적에 반영해왔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