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탈모株, 이재명 대선 후보 '탈모 보험 적용 확대' 검토에 동반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탈모株, 이재명 대선 후보 '탈모 보험 적용 확대' 검토에 동반 '상승'

JW신약 CI. 사진=JW신약이미지 확대보기
JW신약 CI. 사진=JW신약
탈모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대선 당시 화제였던 ‘탈모 치료 건강보험 적용 확대’ 공약을 검토 중이라고 밝히면서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 현재 JW신약은 전거래일 대비 15.70% 오른 1798원에 거래 중이다. JW신약은 유전, 출산, 지루성 피부염 등 탈모 발생 원인에 따라 처방 가능한 다양한 탈모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JW신약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JW신약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이외에도 위더스제약 9.82%, 프롬바이오 6.83%, 인스코비 4.03% 등 탈모치료제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위더스제약은 세계 최초로 지속형 탈모 치료 주사제의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프롬바이오도 탈모 관련 제품과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진성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장은 이날 김어준씨 유튜브채널에 나와 “탈모 치료 (의료보험 편입) 공약만큼은 이번에도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이재명 후보의 재가를 기다리는 중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탈모치료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이른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에 넣은 바 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