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실적 '긍정적' 증권가 분석에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실적 '긍정적' 증권가 분석에 '급등'



SK이노베이션 CI.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CI.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하반기 실적을 긍정적으로 내다본 증권가 분석이 나오면서 투자심리가 살아난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19분 기준 SK이노베이션은 전 거래일 대비 17.38% 뛴 11만4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이용욱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적자를 각각 18조원, 2571억원으로 추정하면서도 "정제마진이 5월 반등 이후 6월에는 더욱 강세를 보여 3분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배터리 사업의 경우 현대차 메타플랜트의 전기차 생산에 힘입어 북미 출하량이 직전 분기 대비 26%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다만 지난 1분기 연결기준으로 49조가 넘는 차입금은 해결해야 할 숙제로 꼽았다. 이 연구원은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순차입금을 축소하는 재무구조 개선 여부가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SK이노베이션의 순차입금은 32조8531억원에 달한다. 부채비율은 200%를 넘어섰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