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 소비자들은 마이데이터 연동 없이도 보닥 앱 내에서 매주 업데이트 되는 보험 상품 통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보닥은 매달 3만명 이상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의 실제 계약 정보를 기반으로 성별·연령별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 상품과 암, 건강, 실손, 운전자, 간병, 사망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보닥이 제공하는 통계 데이터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확인된 보닥 회원의 실제 계약 정보를 활용한 것으로, 매주 1회 업데이트돼 최신성을 보장한다. 보닥 앱 이용자는 마이데이터 연동 없이도 '상품' 탭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보닥 회원의 가입 건수도 함께 공개해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였다.
보닥은 향후 보장항목 및 보장내역 등으로 통계 범위를 확대해 더욱 다각화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닥 운영사인 아이지넷 김지태 대표는 "보닥은 보험 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통해 소비자 주권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통계 정보 서비스는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보험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닥은 국내 유일의 인슈어테크 상장사 아이지넷이 운영하는 AI 보험 플랫폼으로, 2019년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230만을 앞두고 있다. 현재는 건강정보분석, 보상상담, 병원비 간편청구, 시니어 케어 등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끝.>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