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뉴엔AI, AI 등 첨단전략산업 최대 100조 지원 법안 통과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뉴엔AI, AI 등 첨단전략산업 최대 100조 지원 법안 통과 '급등'

뉴엔AI CI. 사진=뉴엔AI이미지 확대보기
뉴엔AI CI. 사진=뉴엔AI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기업 뉴엔AI(대표 배성환)가 강세를 약 10% 가까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산업은행을 통해 첨단전략산업에 최대 100조 원을 지원하는 법안이 통화했단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7분 현재 뉴엔AI는 전날보다 9.69% 오른 4만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뉴엔AI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뉴엔AI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지난 21일 정무위원회는 법안소위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안(산은법 개정안)을 상정해 논의했다.

이번 산은법 개정안은 정무위 여야 간사인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이 공동 발의한 법안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산업은행에 첨단전략산업기금을 설치하고, 기금채와 금융회사 출연금을 통해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정부는 기금채로 50조원을 조달하고, 산은 본체·시중은행 등과 협력해 총 100조원 이상의 집중 지원이 가능하다고 봤다. 이렇게 마련된 기금으로 반도체, 2차전지, 디스플레이, 바이오, 방산, 백신, 로봇, 수소, 미래차, 인공지능(AI) 등 전략 업종 기업에 저리대출, 지분투자, 후순위보강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