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G에너지솔루션, BESS 사업위해 KKR 협력 '상승 전환'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LG에너지솔루션, BESS 사업위해 KKR 협력 '상승 전환'

LG에너지솔루션 CI. 사진=LG에너지솔루션이미지 확대보기
LG에너지솔루션 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가 장 초반 하락하다가 상승 전환했다.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 사업을 위해 글로벌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협력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6일 LG에너지솔루션 오전 10시 16분 코스피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전장대비 0.26% 오른 38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38만1000원까지 밀렸다가 오름세로 돌아섰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LG에너지솔루션이 BESS 사업을 위해 KKR과 ‘코리아기가플랫폼’이라는 이름의 조인트벤처를 설립했다.
BESS는 초과 생산된 전력을 저장할 수 있는 장치로, 정부는 향후 2038년까지 총 20기가와트(GW) 규모의 BESS를 운영할 사업자를 순차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장 규모는 4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된다.

정부는 BESS 사업을 위해 540메가와트(MW)씩 4년에 걸쳐서 계속 설계·조달·시공(EPC)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달 1차로 한국남부발전 등 8개 사업자를 선정했으며, 오는 9월 2차 사업자 선정 절차가 시작된다. 사업자가 선정되면 LG에너지솔루션이 리튬인산철(LFP) 제품을 공급하고 KKR은 메자닌 형태로 자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