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證, 금융투자 초보 위한 ‘깨비 절세 스쿨’ 유튜브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KB證, 금융투자 초보 위한 ‘깨비 절세 스쿨’ 유튜브 공개

사진=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증권
KB증권(사장 이홍구·김성현)이 금융투자 입문자들을 위한 세무 콘텐츠 ‘깨비(KB) 절세 스쿨’을 제작해 4일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에 공개했다.

‘깨비 절세 스쿨’은 금융소득·주식양도소득 등 세금 관련 기초 개념을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는 영상 시리즈다. KB증권 TAX솔루션부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전문위원과 KB금융그룹 마스코트 ‘키키’가 함께 출연해 복잡한 세무 내용을 재치 있게 풀어내며 투자자 이해를 돕는다.

이번 시즌(1학기)에서는 금융소득종합과세와 주식양도소득세를 주제로 총 5편의 콘텐츠가 9월 한 달간 매주 1편씩 순차 공개된다. 1강에서는 ‘금융소득의 종류’를 다뤘으며, 오는 9일 공개되는 2강에서는 금융소득 종합과세의 원리와 절세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KB증권 김태우 WM투자상품본부장은 “투자에 필수적인 기초 세무 지식을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한 영상으로 제작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관심과 니즈를 반영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깨비 절세 스쿨’은 KB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절세 전략, 부동산, 법률 등 전문 자문 콘텐츠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