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펄어비스, 도쿄게임쇼서 '붉은사막' 내년 3월 출시 발표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펄어비스, 도쿄게임쇼서 '붉은사막' 내년 3월 출시 발표 '급등'

펄어비스 CI. 사진=펄어비스이미지 확대보기
펄어비스 CI.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차기작 '붉은사막'으로 도쿄게임쇼(TGS) 2025에 출전하는 펄어비스가 게임 출시일을 내년 3월 19일로 확정하면서 투자심리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6분 펄어비스는 전일대비 7.42% 오른 3만6900원을 기록하고 있다.

펄어비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펄어비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펄어비스는 24일 오전(한국 시간) 진행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신작 행사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붉은사막' 신규 트레일러를 출품하고 게임 출시일을 공개했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차세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PC 스팀(Steam)과 애플 맥(Mac)을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로 발매될 예정이다. 개발에는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한 게임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이 활용됐다.

펄어비스는 올해 3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서머 게임 페스트(SGF), 팍스(PAX) 등 북미 지역 게임 행사와 유럽 게임스컴 출품을 통해 '붉은사막'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