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CJ제일제당, 사료·축산 자회사 1조2000억원 매각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CJ제일제당, 사료·축산 자회사 1조2000억원 매각 '상승'

CJ제일제당 CI.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 CI.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주가가 오름세다. 사료·축산 자회사 CJ피드앤케어를 약 1조2000억원에 매각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1분 CJ제일제당의 주가는 전일대비 0.87% 오른 23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CJ제일제당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CJ피드앤케어 지분 100%를 네덜란드 사료 기업인 로얄드헤우스에 매각하는 안건을 올릴 예정이다.

CJ피드앤케어 매각은 지난 몇 년간 여러 차례 추진된 바 있다. CJ피드앤케어는 지난해 매출 2조3085억원, 영업이익 74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보다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피드앤케어는 아시아 7개국에서 27개 사료공장을 운영하며 사료 사업과 축산 사업을 하고 있다. 2020년 신선육 브랜드 '미트마스터'를 선보이기도 했다.

로얄드헤우스는 1911년 드헤우스 가문이 곡물·제분 무역업 회사로 설립해 영역을 확장해 온 기업이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비주력 사업 정리를 추진해왔다. CJ제일제당이 CJ피드앤케어를 매각하면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사업에 투자할 수 있는 1조원 넘는 현금을 확보하게 된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