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자산운용, ‘오늘부터 RISE ETF’ 영상 580만뷰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KB자산운용, ‘오늘부터 RISE ETF’ 영상 580만뷰 돌파

사진=KB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선보인 신개념 투자 예능 ‘오늘부터 RISE ETF’ 시리즈가 투자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막을 내렸다. 쉽고 재미있게 ETF(상장지수펀드)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콘텐츠는 지난달 30일 기준 누적 조회수 580만 회를 기록하며, ETF 입문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고 31일 밝혔다.

'오늘부터 RISE ETF'는 초보 투자자의 눈높이에서 ETF를 배우는 과정을 예능 형식으로 구성한 교육형 버라이어티다. 개그맨 황제성, 밴드 페퍼톤스의 이장원, 오마이걸 승희, 방송인 이혜성이 출연해 'ETF 스터디 그룹'을 결성하고, 실제 투자 공부와 실전 도전에 나서는 과정을 담았다.

총 6편(예고편 포함)으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는 △ETF 기본 개념 △매수 방법 △테마·섹터·고배당·채권형 ETF 이해 △ETF 세금 비교 △개인별 포트폴리오 설계 등 기초부터 실전 응용까지 체계적으로 다룬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런 투자 예능은 처음", "어렵지 않아 끝까지 봤다"는 시청자 반응처럼, 복잡한 금융 개념을 직관적으로 풀어낸 점이 호평을 받았다. 짧은 쇼츠(Shorts) 형태의 영상도 병행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힌 점이 눈에 띈다.
KB자산운용 노아름 ETF사업본부장은 "이번 시리즈는 ETF 투자의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투자자가 즐겁게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