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HLB 그룹주, 英 자산운용사 2069억 규모 투자 유치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HLB 그룹주, 英 자산운용사 2069억 규모 투자 유치 '급등'

 HLB CI. 사진=HLB이미지 확대보기
HLB CI. 사진=HLB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전문회사인 HLB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영국계 글로벌 자산운용사 LMR 파트너스로부터 1억4500만 달러(약 2069억원) 규모로 전략적 투자를 유치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9분 현재 HLB는 전 거래일 대비 23.01% 오르고 있다. HLB제약은 27.66% , HLB테라퓨틱스 19.09% 상승했다. HLB글로벌과 바이오도 각각 20% 넘게 오르고 있다. 이외 HLB생명과학도 20%대 강세를 나타내는 등 HLB그룹주 전반의 주가가 급등 중이다.

HLB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HLB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앞서 HLB는 전날 간암 신약 재신청과 담관암 신약허가 신청을 앞두고 해외 자산운용사의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자금은 LMR 파트너스가 미국 달러 기준으로 HLB그룹에 투자하며, HLB에는 1억4000만 달러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HLB생명과학에는 500만 달러 규모의 HLB 교환사채(EB)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HLB와 HLB생명과학은 3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BW 및 EB 발행 건을 승인했다.

HLB가 확보한 총 1억4000만 달러 자금 중 15%는 거래 종결과 동시에 즉시 가용자금으로 유입된다. 나머지 85%는 HLB의 해외 에스크로 계좌에 예치되며, BW 행사 조건이 충족되면 집행된다. 해당 자금은 미국 자회사 엘레바의 임상 개발 및 글로벌 상업화 추진 목적으로만 사용될 수 있다.

임창윤 HLB그룹 투자부문 부회장은 “이번 거래는 HLB그룹 창사 이래 첫 해외 자본 유입으로, 그룹이 추진해온 혁신 신약 개발의 잠재력을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 자금을 기반으로 핵심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허가와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기업가치 상승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