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 상품은 2028년 12월을 만기로 하는 '만기매칭형' 회사채 ETF로,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연 2.95%(3일 기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총 보수는 연 0.09%다.
이 ETF는 신용등급 AA- 이상 우량 회사채에 집중 투자해 국공채나 은행채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면서도 안정성을 확보했다. 삼성자산운용 채권운용본부가 직접 신용도를 평가하고 분산투자를 실시해, 시장 변동에도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만기매칭형 ETF'는 정기예금처럼 투자기간이 정해져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단, 예금과 달리 투자금액에 제한이 없고, 중도 환매 시에도 해지 수수료 없이 그동안의 수익을 받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예금 이상의 금리를 원하지만 안정성을 중시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삼성자산운용 이상준 매니저는 "KODEX 28-12 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업계 최대 규모의 채권형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 삼성자산운용이 직접 엄선한 우량 등급 회사채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동일 만기의 국고채나 은행채 대비 매력적인 금리 수준을 제공하는 만큼 안정성과 함께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의 상품을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